학과 사무실 정보
위치

I313

전화

02-320-1134/1190(수학)

업무시간

월~금 오전 9:00~오후 5:30
(동절기 오전 9:00~ 오후 5:00)

팩스

02-3142-0335

교육목표
미래 산업 사회에서 생존의 열쇠는 기존의 기술개발 방식에서 벗어나, 과학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첨단 과학 분야에 응용하는 데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공학도 기초과학의 뒷받침 위에서 무궁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기초과학과에서는 응용수학, 고체물리학 및 응용화학을 전공한 UC Berkeley, UCLA, MIT, Stanford, Cornell, Brown, Princeton 대학 등에서 박사학위를 수여한 10명의 교수진이 각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살아있는 과학의 원리들을 담아내는 알찬 강좌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강좌에는 공과대학생들을 위한 수학 및 과학관련 교과목들 뿐 아니라, 비자연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과 자연현상의 기본적인 원리를 인식하게 하는 교과목들도 포함된다.

수학, 물리, 화학 분야의 핵심 기초과목들 외에 개설되어 있는 주요 강좌로는 화학과 문명, 현대물리, 물리현상의 이해, 현대문명과 수학, 금융과 수학, 원자력에너지의 이해 등이 있다.

현재 기초과학과는 학부생은 따로 모집 하지 않지만, 각 분야의 대학원 석?박사 과정으로 수학과, 물리학과 및 정보디스플레이공학 협동과정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